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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

2024년 네이버 AI검색 서비스 Cue: (큐)가 블로거에게 주는 영향. 앞으로 네이버에서 블로그로 수익을 내는 것은 가능한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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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전문가 래아님이 

2024년 네이버블로그 공략법 무료로 공개합니다. ( feat. 국내판 챗GPT 'CUE' 출시 )

라는 제목으로 제작한 유튜브 영상의 내용을 요약 정리해 보았습니다. 

네이버에서 새로 런칭한 서비스 "클로버 X"  와 "Cue:" 의 영향에 대한 다른 전문가들의 견해도 비슷하더군요. 

블로거들에게는 매우 중요한 내용이니 영상을 챙겨보시거나 , 최소한 아래 요약본이라도 읽어보시길 권합니다. 

 

영상 원본은 본문 하단에 올려두니 참고해주세요. 

 


 

◆ 알고리즘 변화로 인한 블로그 검색 노출의 불확실성

 

 

네이버 검색의 변화로 블로그의 SEO 의존도는 줄어들고 개별적인 서비스 제공의 중요성이 증대될 예정입니다.

현재 구축된 AI 검색기반 서비스   Cue: 는 검색 결과를 기반으로 높은 신뢰도의 답변을 제공합니다.

이에 따라 단순히 키워드 매칭보다는 양질의 글에 초점이 맞춰질 확률이 높아지고, 네이버는 구글과 경쟁하여 한국 시장에서 뛰어난 검색결과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개별 블로그는 여전히 연관 키워드를 경쟁해야 하므로 좋은 글 제작과 제목 작성이 더욱 필요해집니다.

이에 대한 가이드라인이 필요할 것입니다.

 

 

 

네이버의 AI 검색서비스가 뭐죠?

 

네이버는 AI를 활용해 사용자 대신 검색 행동을 대신해주는 기능을 선보이고 있어요.

기능을 사용하면 미리 설정된 질문을 입력하면 빠르게 찾고자하는 정보를 알려주며, 검색서비스의 성능을 향상시키려고 노력하고 있죠.

세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스마트 블록 기능을 이용해 이용 가능한 곳과 예약 가능한 곳 등 세부적인 정보를 제공합니다.

또한, 전문성 있는 정보를 제공하여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AI가 더 중요한 글쓰기 방식은?

 

네이버는 AI시스템을 도입하면서 블로그 내용이 정교화 되어야 해요.

기존에 단순히 키워드에 맞는 글만 복붙하면 노출이 안 되는 경우가 많아졌죠.

이제는 키워드 뿐만 아니라 소비자 니즈에 맞는 세부내용, 질문형태 등을 고민해야 하며, AI가 글을 검색해서 취합해줘요.

AI가 검색한 결과에 따라 다양한 데이터를 제공하고, 더 궁금한 부분은 AI가 먼저 제공해주는 정보를 참고하면 좋아요.

 

 

네이버 Q 서비스의 변화에 따른 대처 전략은?

 

Cue: 서비스를 통한 블로그 이용자 증대로, 콘텐츠 제공자는 대비가 필요해요.

네이버는 Cue: 서비스를 통해 검색하는 고객들에게 세분화된 키워드와 더 맞춤화된 정보 제공을 위한 변화를 추구하고 있어, 정보 제공 체계 확인이 필요해요.

Cue:  서비스를 통해 생성되는 정보의 콘텐츠 연관성은 제목 또는 키워드 등으로 대략적으로 파악할 수 있고, 이로 인해 더 많은 콘텐츠 발행이 가능해 완성도 높은 콘텐츠 제공이 가능해졌어요.

따라서, 콘텐츠 발행자로서의 경쟁력 관리와 기존 정보 제공 체계 개선이 필요해 보이고, Cue: 에 사용되는 키워드나 자료들에 대해 고민하며, Cue: 서비스를 적극 활용하여 대처할 필요가 있어요.

 

 

소상공인을 위한 Cue:  플랫폼의 장점은?

 

소상공인들에게 네이버 마케팅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Cue: 플랫폼이에요.

소상공인들이 블로그를 운영하기 힘들 때, Cue: 플랫폼이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어요.

돈이 없어 마케팅이 어려운 소상공인이 Cue: 플랫폼을 잘 활용하면 노출할 수 있는 기회가 있어요. 

Cue: 플랫폼이 도입되면, 소상공인들은 자신들의 마케팅 전략에 대한 정보가 필요할 것 같아요. 

 


 

원본 영상을 보시고 더 자세한 정보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원본 영상 링크 : https://www.youtube.com/watch?v=A0f2Nf8Id1c&t=117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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