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알리익스프레스 학습리모컨 설정 방법 알려드려요

반응형

알리익스프레스 등에서 직구한 학습리모컨의 학습방법을 알려드립니다. 

 

TV리모컨은 ...  소모품입니다.  

아무래도 TV보다 리모컨의 수명이 짧기 마련이기 때문에 새로운 리모컨을 사게 되는데요. 

알리에서 재미있는 리모컨을 발견해서 구매해봤습니다. 

 

 

학습리모컨입니다. 

사실 학습이라기 보다는,  복제 또는 복사가 더 맞는 표현같습니다만... ㅎㅎ

이 리모컨은 TV 뿐 아니라 적외선방식의 리모컨 기능을 복제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버튼이 6개 있기 때문에 6가지 기능만 복제가 가능합니다. 

 

★ 중요 : 기능을 복사해야 하기 때문에 원래 사용가능한 리모컨이 반드시 있어야 합니다. 

사용하던 리모컨이 제 기능을 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이 학습리모컨을 구매하면 낭패를 볼 수 있습니다. 

 

전원 , 채널 + - , 볼륨 + - , 외부입력  요렇게 6개의 버튼이면 대부분의 가정에서는 TV리모컨으로 사용하는데 부족함이 없습니다. 

 

그런데 설명서가 영어입니다. ㅎㅎ

 

이미지를 누르면 원본크기로 볼 수 있습니다.

 

어려운 영어는 아니지만 그래도 영어는 부담스럽습니다. ㅎㅎ

혹시, 저처럼 영어가 부담스러운 분들을 위해 제가 한글로 알려드릴게요. 

 

1. 원래 리모컨과 학습리모컨을 마주보게 합니다. 

 

 

2. 학습리모컨의 전원버튼과 채널+ 버튼을 동시에 누릅니다. 

누르고 있는게 아니고 그냥 동시에 한번 누르고 손을 떼면 빨간불이 깜빡거립니다. 

이제 학습모드가 시작되었습니다.

 

3. 학습을 시작합니다. 

- 학습리모컨의 전원버튼을 한번 누르고  원래 리모컨의 전원버튼을 한번 누릅니다. 전원 버튼 기능이 복사되었습니다.

- 학습리모컨의 채널+ 버튼을 한번 누르고  원래 리모컨의 채널+ 버튼을 한번 누릅니다. 채널+ 버튼기능이 복사되었습니다.

- 위와 같은 방법으로 각 버튼을 진행합니다.  이 과정들은 두 리모컨을 계속 마주보게 한 상태에서 진행해야 합니다. 

- 6개 버튼의 복사를 다 했으면 빨간 불이 깜빡이는 것이 꺼질 때까지 기다립니다. 

- 끝.

 

* 덕분에 TV리모컨이 3개가 되었습니다. 이제 리모컨 찾으러 다닐 일은 없겠습니다. ㅋㅋ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