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슴도치 키우는 법

고슴도치의 종류

반응형

* 목차로 돌아가기 : https://candyboy.tistory.com/704 

 

 

계 : 동물계(Animalia)
문 : 척삭동물문(Chordata)
강 : 포유강(Mammalia)
목 : 고슴도치목(Erinaceomorpha)
과 : 고슴도치과(Erinaceidae)
속 : Erinaceus
 
 
우리가 흔히 가정에서 키우는 고슴도치는  
아프리카산의 네발가락고슴도치(Four-toed hedgehog, Atelerix albiventris)와 알제리고슴도치(Algerian hedgehog, A. algirus)의 교배종으로 태어난  "피그미 고슴도치" 입니다. 
* 피그미는 보통 작고 귀여운 것을 의미하는 표현인데,   기존의 고슴도치들에 비해 작기 때문에 피그미 라는 이름을 붙인 것 같습니다. ^^
 
고슴도치의 종류는 아무르 고슴도치, 북부흰가슴고슴도치 , 네발가락고슴도치 , 다우리아고슴도치, 소말리고슴도치, 목도리고슴도치, 서유럽고슴도치... 등등  종류가 많습니다.  
스탠다드, 플라티나, 화이트초코, 스노우샴페인, 실버차콜 등의 이름으로 고슴도치를 구분하는 것은 단순히 가시 색깔, 얼굴이나 발의 색깔, 눈동자 색깔 등의 특성으로 이름을 붙인 것일 뿐 종류가 다른 것은 아닙니다. 
알려진 바로는 반려 고슴도치를 구분하여 부르는 이름의 종류가 70 가지가 넘는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한국의 토종 고슴도치
우리 대한민국에도 토종 고슴도치가 있는데 반려 고슴도치와 비교하면 더 크고 투박하게 생겼습니다. 
토종 고슴도치는 러시아의 아무르 지역, 중국, 한국 등에 서식하여서 아무르 고슴도치로 분류됩니다. 

 

하지만, 이런 것들이 뭐가 중요하겠어요? 

플라티나, 스노우샴페인,화이트초코... 이렇게 불리는 것이 종이 다른 것이 아니다 라는 정도만 알면 되겠습니다. ^_^

애써 이런 종류를 나누자면 70가지가 넘는 이름들이 있다고 합니다.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