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슴도치 키우는 법

고슴도치 곰팡이균,귀곰팡이

반응형

* 목차로 돌아가기 : https://candyboy.tistory.com/704 


 

 

곰팡이 균은 사방에 널려 있습니다. 
옷에도 , 공기 중에 떠도는 먼지에도 , 동물의 몸에도 , 사람이 만지는 무엇에도 있을 수 있습니다. 
고슴도치는 귀에서 곰팡이균 감염 사례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위 사진처럼 고슴도치의 귀가 올록볼록?  한 모습이라면 곰팡이 균에 의한 것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곰팡이 균에 의해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정확히 알지는 못하지만 , 가려움을 유발할 수 있으니 치료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 동물 병원에 갈 여건이 되지 않는 경우라면  ( 아래 내용은 수의학적으로 검증된 사실은 아닙니다 ) **
목욕 시킬 때 가능하면 손에 따뜻한 물을 적셔서 귀를 조물조물 만져서 곰팡이 균이 의심되는 부분을 물에 불려주고 목욕이 끝날 무렵에 다시 손에 물을 적셔서 조물조물 문질러보세요. 어느 정도는 떨어져 나가는 것 같습니다.  귀에 물이 들어가지 않게 조심해야 합니다. 
이런 방법으로 곰팡이 균이 피부 속에 침식?되어 있는 것은 어찌 안되겠지만 피부에 달라붙어 있는 것들은 떼어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이것은 수의학 전문가가 알려준 방식은 아니고, 경험한 내용이니 오해하거나 확대해석 하는 일이 없기를 바랍니다. 만일 잘못된 것이 있다면 지적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곰팡이균은 사람에게도 감염이 될 수 있는데 개 고양이 등 반려동물에게서 옮았다는 이야기가 많지만 , 사실 곰팡이균은 사방에 있기 때문에 사람이 동물에게 옮겼을 가능성도 상당합니다. 
사람이 곰팡이균에 감염되면 보통은 손에 물집이 생기고 가려운 피부염으로 증상이 나타납니다. 
곰팡이균에 감염되면 반드시 피부과에 가서 제대로 된 처방을 받아야 오래 고생하지 않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