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나는 가장(家長) 입니다. 그래서...

반응형

가장 : 한 가정을 이끌어 나가는 사람  


학교 성적은 중간 혹은 그보다 아래였습니다.
남다른 특별한 재능이라고 할 만한 것은 없습니다.
회사에서 남달리 인정을 받고 있지 못합니다. 
연봉을 많이 받고 있지도 못합니다. 
회사에서 받는 스트레스는 남부럽지 않습니다.
모아둔 재산도 없습니다.
스스로를 위해 만족할 만큼 노력하며 살고 있지도 않습니다.   
하나 하나 짚어보니 나는 내 자신에 대해 무엇 하나 딱히 자랑할 것 없네요.

하지만, 저는 한 가정의 가장입니다.
오랜동안 곁을 지켜주고 있는 아내가 있고,
툭하면 눈물을 흘리는 말도 잘 안듣는 8살 딸 아이와  제 누나를 셈내서 아빠의 사랑을 독차지 하고 싶어하는 4살 악동,  눈에 넣어도 아프지 않을 것 같은 두 아이를 둔 아빠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다 집어치워 버리고 싶은데 그러지 못합니다.
나는 한 가정을 이끌어 나가는 長  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를 악물고 또 하루를 버텨냅니다.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정말로 아무 이야기나 올리는 채널]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