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연예,OTT,영화

싱어게인3 주차별 순위 / Top7 점수표 / 최종순위 / 시즌별 시청률 / 성공하는 착한 오디션

반응형

싱어게인3 가 홍이삭의 우승으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착한 오디션 프로그램 싱어게인 시리즈는 음악 경연 방송 프로그램으로는 이례적으로 시청률면에서도 매우 성공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 케이블방송에서 시청률 1% 를 넘기면 성공,  3%를 넘기면 대박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 싱어게인 시즌 1 

  전국 최저시청률 3.165%   최고시청률 10.062% 

  우승 이승윤 ...  Top6 이승윤 ,정홍일, 이무진, 이소정, 이정권 , 요아리 

 

◆ 싱어게인 시즌 2

  전국 최저시청률 5.556%   최고시청률 8.659%

  우승 김기태...  Top6 김기태, 김소연 , 윤성, 박현규 , 이주혁 , 신유미 

 

 

◆ 싱어게인 시즌 3

  전국 최저시청률 4.826%   최고시청률 7.581%

  우승  홍이삭 ... Top7 홍이삭, 소수빈, 이젤, 신해솔, 리진 , 강성희 , 추승엽

 

 

시즌3의 주차별 순위는 아래와 같습니다. 

출처 : 나무위키 싱어게인3-무명가수전

 

결국 1주차 1위였던 홍이삭이 최종 우승까지 이루어냈습니다. 

 

출처 : 나무위키

 

이번 시즌3의 최종 결과를 보며 특이한 점을 몇가지 짚어보겠습니다. 

1. 홍이삭은 1주차 , 2주차 그리고 최종 1위를 하여 처음과 끝을 모두 1위로 기록했습니다. 

2. 1주차~6주차까지  1,2,3위를 지켜냈던 리진은 최종 결과에서는 4위로 밀려났습니다. 

3. 리진의 68호는 원래 신지훈 (Kpop 스타 출신) 이었지만 어떤 이유인지 신지훈이 방송전에 하차하면서 리진이 68호가 되었고, 최종 4위까지 올랐습니다. 

4. 이젤은 3위,4위,5위를 오르내렸는데 최종 3위에 올랐습니다. 

5. 홍이삭은 파이널 2차전 무대가 좋지 못했지만 마지막으로 무대를 한 덕분에 실시간 투표 영향을 적게 받았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물론 워낙 점수가 앞서고 있었기 때문에 순위에 영향을 주기는 어려웠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6. 심사위원 임재범은 싱어게인3 에서 파격적?으로 인간적이고 친근한 모습을 보여주어서대중의 호감도가 급격하게 상승하였습니다. ^^ 

 

 

*

싱어게인은 참 좋은 프로그램입니다. 

시즌이 계속 이어져서 더 좋은 무대를 보여줄 수 있기를 바랍니다. 

시즌 3에서 가장 아쉬운 점은 심사위원 자리에 유희열이 없다는 점입니다. 

SBS 의 Kpop스타  , KBS 의 유희열의 스케치북 그리고  싱어게인 시즌 1,2 를 통해서 보여준 유희열의 역할은 다른 사람이 그 자리를 쉽게 대체할 수 없는 것이었습니다.  

유희열은 표절 시비로 인해 모든 방송활동을 접은 상태인데  나는 그가 가급적 빨리 방송활동을 다시 해주기를 간절히 희망합니다. 

실상, 그의 표절문제는 여러모로 두루 살피어도 악의적 표절의 가능성은 거의 없기 때문에  적당히 조금은 뻔뻔한 척 하며 방송에 나와주었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

 

아무튼... 싱어게인 4를 우리 함께 기다려보십니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