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연예,OTT,영화

카라의 잘못된 선택이 아쉽다

반응형

카라(Kara).
브아걸, 소녀시대,티아라등과 함께 최근 가요차트 상위를 장식하고 있는 Girl 그룹이죠. 
한때는 "생계형 아이돌" 이라고 불리우며 힘든 시절을 겪기도 하고 한승연양이 혼자 동분서주 하며 소위 "앵벌이" 를 한다는 말까지 돌기도 했던 그룹입니다.


좌로부터 강지영,정니콜,박규리,한승연,구하라 클릭하시면 좀 더 크게 보실수 있습니다.





그러던 카라가  "Pretty Girl" 을 시작으로 "허니" , "Wanna" , "미스터" 등을 연이어 히트하며 이제는 정상의 Girl 그룹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더구나 이번 앨범에서는 Wanna 와  미스터 두곡을 동시에 가요차트 10위권안에 올려놓는 힘을 보여주고, 타이틀곡 Wanna 로 브아걸,2ne1 을 누르며 공중파 가요차트 순위 1위에 차지하는 감격도 누렸습니다. 
GD 의 등장으로 인해 짧은 기쁨을 누려야 했다고 하더라도 카라로서는 그 감격의 여운은 상당하리라 생각됩니다. 

많은 분들이 Wanna 가 아니라 미스터를 타이틀곡으로 밀었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을 말하기도 합니다만 소녀시대를 밀어낸 2ne1, 그리고 이후 브아걸의 막강포스 아브라카다브라에 과연 결과가 그리 달라졌을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이와 달리 저는 다른 아쉬움을 말하고자 합니다. 
카라는 이제 Wanna 의 활동을 접고 미스터로 2연타를 날려보고자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미스터는 더 이상 힘을 받을수 없는 노래입니다. 

미스터가 인기를 끌수 없는 곡이라고 말하는것은 아닙니다. 
단지, 카라의 컴백무대에서 Wanna 와 미스터를 동시에 공개함으로써 이미 많은 사람들이 미스터의 엉덩이춤에 열광했고 그로 인해 미스터 안무의 핵심을 차지하고 있는 니콜에게 "골반니콜" 이라는 애칭이 붙어버렸습니다. 
카라는 Wanna 로 활동을 했지만 누리꾼들은 꾸준히 미스터의 동영상을 퍼 날랐고 카라의 엉덩이춤은 화제의 중심에 올라있었던 것입니다. 
카라가 이제서야 미스터로 활동을 한다고 하더라도 노래의 매력보다는 엉덩이춤의 영향력이 더 큰 노래 "미스터" 는 더 이상의 추진력을 받을 만한 여건이 되지 않는 다는 것입니다. 

물론 "만약 이랬더라면" 은 상당히 쓰잘데기 없는 말이 되어 버리기도 합니다. 
카라 본인들이나 기획사 입장에서도 두곡이 동시에 뜨리라고 기대하지는 않았을테니 말입니다. ( 물론 당연히 원하는 일이기는 하지만 )
하지만 카라가 엉덩이춤을 미리 공개하지 않았더라면 어땠을까요? 
보통의 다른 가수들이 컴백무대에서 댄스곡+발라드곡 의 조합을 들고 나오듯 타이틀곡 Wanna 와 발라드곡을 한곡 선보였다면, 그리고 지금쯤 미스터를 들고 나와 엉덩이춤을 보여주었다면 아마도 단박에 차트 1위를 차지 할수도 있었을 것입니다. 





파란색바지 버전으로 한번 더 보실까요? ^^;;




또 한가지 아쉬운 것은 바로 지난 6월 발표했던 "똑같은 맘" 입니다. 
카라의 정규앨범이 아닌 아이뮤지션의 OST 로 나온 "똑같은 맘" 은 카라의 매력을 충분히 발산할 수 있는 매우 좋은 곡 이었음에도 카라는 이 곡을 들고 활동하지 않았습니다. 
물론, 그 이유가 아이뮤지션 OST 이기 때문에 계약문제로 어쩔수 없었는지는 몰라도 "똑같은 맘" 으로 제대로 된 활동을 보여주었다면 지금의 카라의 위상은 더 높은 자리를 차지 하게 되었을지도 모르는 일입니다. 







 
이런 일련의 아쉬움들은  DSP엔터테인먼트 의 전략의 부재에 기인한다고 할수 있습니다.
위에 언급한 것들도 그렇지만 다른 가수들이 모두 변화를 추구하는 마당에 후크송이 히트했다고 연이어 똑같은맘, Wanna, 미스터 와 같은 후크송들을 계속 쏟아내는 안일함은 카라의 발목을 잡기에 충분합니다. 

카라는 이미 높은 곳에 올라서 있습니다. 
하지만 원더걸스, 소녀시대에는 한수 밀리고 있는 것은 분명합니다. 
카라는 아직 정상을 향해 가야할 길이 많이 남아 있습니다. 

씨야의 아류그룹 정도일수 있던 브아걸이 다분히 전략적인 변화를 추구하며   L.O.V.E , 어쩌다 , 아브라카다브라 로 3연타석 홈런을 날리고 완전히 자리를 잡아버린 것을 본받아 안일함을 버리고 변화하는 모습을 보여주어야만 카라는 지금보다 더 높은 자리에 올라서는 감격을 맛 볼수 있을 것입니다. 
(* 내용추가 : 댓글에 "아류"라는 표현에 기분나빠 하시는 분들이 있네요. 절대 브아걸이 씨야의 아류라고 말한것 아닙니다. 전 최고의 실력파 Girl 그룹으로 브아걸을 인정하는 데 주저하지 않습니다. 오해하지 말아주세요. 추후에 관련 포스팅 하겠습니다. )



 시간 여유 있으시면 유용한 정보를 알려드릴테니 마저 읽어보고 가시죠. ^^

 * 10, 70 법칙을 아세요? 궁금하시면                 -->  http://candyboy.tistory.com/344 
 * 아기를 키우는 알뜰부모라면 장만해야 하는 것 --> http://candyboy.tistory.com/356  
 * 싼맛에 산 하이패스 단말기가 성능도 대만족!!! --> http://candyboy.tistory.com/30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