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0/02

(10)
보청기 착용자, 난청인과 대화시 지켜야 할 에티켓 저는 청각장애와 관련이 많은 사람입니다. 대학교 1학년때 학내 수화동아리의 창립 멤버이기도 하고, 여전히 그 동아리의 온라인 커뮤니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 그 한참 후의 일이긴 하지만 제 어머니께서 갑상선 쪽의 암수술을 받으신후 청력이 약해지셔서 현재는 청각장애와 보행장애를 합해 3급 판정을 받고 계시구요. 또 어찌 어찌 살다보니 저도 다른 사람의 말소리를 못 듣기도 해서 대화를 할때면 늘 상대방의 입모양을 유심히 보고는 하지요. 대학때 만든 수화동아리 활동 덕택에 한국청각장애자 복지회관에서 주는 중급과정의 수화강좌를 수료했고, 기초과정의 강사로도 활동을 했습니다. 이제는 수화를 사용할 일이 전혀 없어서 점차 잊혀져 가고 있지만요... 오늘은 어머니 보청기 때문에 제 정보를 가지고 있는 소리케어넷 ..
김연아 경기시간 김연아양... 오늘 프리 경기 있지요. 우린 대략 13시 21분 경에 연아양을 만날 수 있을 것 같답니다. 아~ 근무시간인걸요... ㅜ.ㅜ RSS 구독해주시면 다음 글을 쉽게 만나실 수 있습니다. 클릭!클릭!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정말로 아무 이야기나 올리는 채널]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국내 자동차 연비 비교 RSS 구독해주시면 다음 글을 쉽게 만나실 수 있습니다. 클릭!클릭!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정말로 아무 이야기나 올리는 채널]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카라 - 루팡 피아노버전 전 일단 피아노 잘 치는 사람 무척 부러워 하는데... ㅜ.ㅜ 우와~ 이거 원곡보다 좋다는 말을 하고 싶은 정도이군요. RSS 구독해주시면 다음 글을 쉽게 만나실 수 있습니다. 클릭!클릭!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정말로 아무 이야기나 올리는 채널]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카라 - 루팡 M/V 뮤비 좋네요. RSS 구독해주시면 다음 글을 쉽게 만나실 수 있습니다. 클릭!클릭!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정말로 아무 이야기나 올리는 채널]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전액 지원받는 어린이집. 그래도 돈내야 하는 이유 올해 4살이 된 둘째 아니는 작년부터 어린이집에 다니고 있습니다. 어린이집 교육비는 두자녀 지원까지 해서 전액지원을 받고 있구요. 첫째 아이는 이제 초등학교에 들어갑니다. 때문에 둘째아이에게 지원되던 "두자녀 지원" 은 혜택을 보지 못하게 될듯 싶네요. 올해 제도가 어떻게 돌아가는지도 잘 모르겠고... 앞으로는 어찌 되던간에 아직은 "전액지원" 을 받고 있습니다. 그런데, 어린이집에서 매달 4만원씩 내라고 하더군요. 이유인즉, 특별수업이란 것들 때문인데요. 체육수업을 한다고 외부에서 선생님이 오셔서 1만원. 이름이 뭐라던지 기억도 안나지만 암튼 뭔가 또다른 선생님이 오셔서 1주일에 한번 수업하는 걸로 1만원. 그런 식입니다. 얼마전 공개수업을 한다고 해서 가봤더니 모두 외부 선생님들의 수업으로 채워서 보..
아동 성범죄자 최고 무기징역으로 법률 개정!!! 아동 성범죄 술마셨다고 감형 안된다 - 신문기사 요점만 간단히 쓰겠습니다. 기사의 핵심은 ㆍ피해자 20세까지 시효 정지 ㆍ형량은 최대 무기징역 가능 아직 법이 개정된것은 아니지만, 피해자가 성인이 될때까지 시효를 정지시키는 것과 최고형량을 대폭 높이는 것은 매우 바람직한 일입니다. 아동을 상대로 한 범죄는 성범죄 뿐 아니라 모든 종류의 범죄에 대해 엄중한 처벌이 필요하니 아동과 관련된 법률들이 모두 개정되기를 강력하게 희망합니다. RSS 구독해주시면 다음 글을 쉽게 만나실 수 있습니다. 클릭!클릭!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정말로 아무 이야기나 올리는 채널]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억대 연봉도 좋습니다만... 저는 모 대기업의 프로젝트에 참여중인 IT경력 14년차의 직장인입니다. 제가 다니는 회사는 갑-을-병, 병에 해당하는 회사입니다. 직장인이라면 다 알아들으시겠지요? 못알아 듣겠다면 아직 학생이겠네요. 사회에 나가시면 부디 "갑" 이 되시길...^^ 위 자료를 보니 제 연봉은 평균에 미치지 못하는군요. 그런데, 함께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는 다른 회사의 컨설턴트들에게 "갑" 이 지급하는 금액을 오늘 알았습니다. 저보다 4~5살 가량 젊은사람 한 사람에게 지급되는 금액이 월 4천만원 이라고 하더군요. 그 회사는 외국계 컨설팅회사인데, 역시 "병" 에 해당합니다. 하지만, 저랑은 레벨이 다르죠. 4천만원 이면 어지간한 직장인의 연봉보다 많은 금액입니다. 대기업에 다니거나 자영업을 하거나 하는 소수에게는 그리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