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1/10

(17)
스우파 파이널 생방송 결과는 바로?!!!!! 2021년 8월 24일 첫방송을 시작으로 2개월가량 많은 사람들의 눈과 마음을 빼앗던 Mnet 프로그램 스트릿 우먼 파이터가 10월26일 파이널 생방송 무대를 마지막으로 막을 내렸습니다. ​ 파이널 무대에 진출한 크루는 모두 4팀. 라치카 홀리뱅 코카앤버터 훅 ​ ​ ​ 저는 진작부터 우승은 훅과 홀리뱅의 싸움이 될 것으로 예상했었는데요. ​ 파이널 무대는 각 크루가 2차례의 퍼포먼스를 펼치는 동안 생방송 문자투표 (70%) 와 유튜브를 통해 이미 확보한 글로벌 응원투표 점수(30%)의 합산으로 평가되었습니다. ​ 결과는 ... ​ 4위 코카앤버터 3위 라치카 ​ 그리고 2위 훅 1위 홀리뱅으로 결정되었습니다. ​ 역시 홀리뱅과 훅의 승부였네요. ​ 결과와 상관없이 스우파는 하나의 신드롬이었고, 여성 댄..
헌혈의 종류, 지정헌혈에 대해 알아볼까요? 헌혈의 집이나 헌혈카페에서 할 수 있는 헌혈의 종류는 총 4가지가 있습니다. 전혈 , 혈소판, 혈장, 다종 (혈소판혈장) 이렇게 4가지인데요. ​ 우선 헌혈의 필요성 부터 알아볼까요? 헌혈의 필요성 - 헌혈은 수혈이 필요한 환자의 생명을 구하는 유일한 수단입니다. 혈액은 아직 인공적으로 만들 수 있거나, 대체할 물질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 생명을 사고 팔 수 없다는 인류 공통의 윤리에 기반하여, 세계 각국은 혈액의 상업적 유통을 법으로 규제하고 있습니다. - 헌혈한 혈액은 장기간 보관이 불가능합니다.(농축적혈구 35일, 혈소판 5일) 따라서 적정 혈액보유량인 5일분을 유지하기 위해 헌혈자분들의 지속적이고 꾸준한 헌혈이 필요합니다. - 우리나라는 수혈용혈액의 경우 자급자족하고 있지만, 의약품의 원재료가 ..
한마음혈액원? 적십자사? 헌혈카페? 헌혈의집? 저는 지난 토요일에 87번째 헌혈을 했습니다. ​ ​ 헌혈을 자주 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가장 중요한 것은 "내가 누군가의 생명을 구할수도 있다" 인것 같습니다. 물론, 저는 헌혈하고 받는 기념품들도 아주 소듕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_^ ​ 5일분 이상은 보유해야 하는데 어려운 상황입니다. ㅠㅠ ​ *o형 혈액은 아무에게나 막 줄수 있다고 아는 분들이 있던데 이 글도 보시고 가세요 ^^ O형 혈액은 아무나 줄 수 있나요? o형은 혈액형에 상관없이 아무에게나 피를 나눠 줄 수 있다?!? 이렇게 알고 있는 분들이 많죠. 이 것은 반... blog.naver.com ​ ​ ​ 아. 오늘 하려고 하는 이야기는 헌혈카페와 헌혈의 집에 대한 가벼운 이야기입니다. ​ 여러분은 헌혈카페를 보신적 있으신가..
걸스 플래닛 999 데뷔조 확정. 누가 되었는지 알려드려요. 걸스 플래닛 999:소녀대전 가 오늘 막을 내렸습니다. 마지막으로 최종 데뷔조 9명을 발표하였는데, 마지막 Top 9 은 충격적이네요. ㅎㅎ ​ ​ 항상 1위를 놓치지 않던 션사오팅이 9위로 간신히 데뷔조에 포함 된 것이 가장 이례적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9위는 마지막에 발표를 했기 때문에 설마 션샤오팅이 탈락하는 걸까 하는 생각을 하기도 했네요. ​ ​ 사카모토 마시로가 데뷔조에 포함된 것도 저로서는 의외의 결과네요. 사카모토 마시로가 8위 ​ ​ 에자키 히카루는 당연히 데뷔조에 포함되었구요. 7위가 그녀의 순위입니다. 6위로 데뷔하게 된 강예서는 결과 발표전까지는 참 조마조마 했네요. 당연히 데뷔해야 하는 소녀인데 안될까봐... ㅎㅎ ​ 서영은이 5위. 서영은의 높은 순위도 의외지요. ​ ​ 1위나..
전두환을 칭찬하는 윤석열 오마이뉴스 기사를 보면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주자는 다음과 같은 말을 했다고 합니다. 국민의힘 대선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또다시 설화(舌禍)를 낳았다. 지난 19일 부산 해운대구를 찾은 그는 "전두환 대통령이 잘못한 부분이 있지만, 쿠데타와 5.18만 빼면 정치는 잘했다고 말하는 분들이 많다"며 "호남에서도 그렇게 말하는 분들이 꽤 있다"고 발언했다 오마이뉴스 전두환의 맡기는 정치? 윤석열의 큰 착각 [역사로 보는 오늘의 이슈] 전두환 시절의 정치, 이것이 잘 된 정치인가 www.ohmynews.com ​ 호남에서 그렇게 말하는 분들이 꽤 있다? 꽤? 얼마나? 어쩌다 호남에 가서 살게된 영남 사람들? 이 무슨 강아지 풀 뜯어 먹는 소리인가요? ​ 윤석열은 자꾸만 헛소리를 해댑니다. 지난번에 한 헛소리..
오징어게임을 좋아한다면 BBC가 추천한 한국 드라마 영국 방송국 BBC 가 오징어게임의 인기에 대해 조명하면서 또 다른 한국 드라마 5편을 추천했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10월 15일에 다음과 같은 내용을 보도 했다고 합니다. 영국 BBC방송은 '오징어 게임- 한국 드라마 중독의 증가(The rise of Korean drama addiction)' 제하의 기사에서 한국 드라마가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현상을 조명했다. BBC는 "BTS, 블랙핑크는 음악계에서 누구나 아는 이름이 됐고, '기생충', '미나리'는 오스카를 거머쥐어 할리우드를 뒤집어 놨다"며 "오징어 게임의 치솟은 인기는 수년째 서구 전역에 퍼진 '한국문화 쓰나미'의 가장 최신 물결"이라고 평가했다. 출처 : 헤럴드경제 보도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기사를 찾아 보면 될 일이구요. 보도 후반에..
다음은 스트리트 맨 파이터가 아니라 [스트릿 걸스 파이터] 스트리트 우먼 파이터의 리더들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이미 탈락한 웨이비의 노제, 원트의 효진초이의 모습도 보이는데요. 이들이 모인 이유는 또 한번의 서바이벌 때문이라고 합니다. 응? 탈락자들까지 다시 모아서 서바이벌을 한다고? 에이 그게 뭐야~ 할뻔 했습니다만... ㅅㄱㅍ 이것이 무엇을 의미 하는지 아시겠어요? 바로 스트릿 걸스 파이터. 여고생 크루들을 참가시켜서 각 리더들이 크루를 선택하고 훈련시켜서 경연을 하는 방식이라고 하네요. 스트리트 우먼 파이터가 끝나면 남자 댄서들을 출연시켜서 스트리트 맨 파이터를 하겠거니 생각했는데 Mnet 이 한발 더 앞서 나가는 듯 합니다. 요즘 인기가 절정으로 치닫고 있지만 스트리트 우먼 파이터에서 볼수 없던 노제와 부상투혼을 펼쳤던 효진초이를 다시 볼수 있게 되어서..
확장되고 있는 [골때리는 그녀들 시즌2] SBS의 수요일 인기 예능 프로그램 [골때리는 그녀들 시즌2] 에 대해서 며칠전에 포스팅을 했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읽어주셨더군요. ㅎㅎ 그런데 어제 방송에서 새로운 소식을 접하게 되었네요. 시즌1은 6팀이 참여했었는데 , 시즌2는 9팀이랍니다. 아마도 프로그램의 인기에 힘입어서 참가를 희망하는 분들이 많았던 모양이네요. 기존 6팀 : 불나방 , 국대패밀리, 월드클라쓰 , 구척장신, 액셔니스타, 개벤져서 이렇게 기존 6팀에 신규 3팀이 추가 되는데 , 9팀이 함께 리그를 펼치는 것은 아닙니다. 시즌1의 4,5,6위 팀과 신규 3팀이 경합을 벌여서 승자 3팀이 상위리그에 진출하게 됩니다. 결국 1부리그와 2부리그 ( 1.5부라고 해야 하나요? ) 로 나뉘어 지는 셈인데 프로그램의 인기가 계속되면 팀은 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