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3/01

(3)
그래도 가수는 노래를 해야 하는데... 라이브를 하지 못하는 가수 아이브 , 뉴진스 언제였는지 기억이 가물가물하지만 거의 모든 가수들이 립싱크를 하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당시에는 링싱크가 너무 당연해서 정말 실력파 가수가 아니면 모두 립싱크를 했었고, 결국 그게 논란이 되어서 1997년쯤에는 공중파 방송에서 립씽크인지 라이브인지 표시를 하는 사태까지 벌어집니다. 그 후로 라이브를 하는 가수가 늘어난 것은 당연합니다. 이쯤에서 집어야 할... MR , AR 이라는 용어가 있습니다. MR 은 Music recorded , 녹음해둔 반주입니다. 반주는 녹음해둔 것을 틀고 노래는 라이브로 하는 것이죠. AR 은 All recorded , 목소리도 녹음해 둔 것으로 립씽크때 사용하는 것입니다. * 무대 직전 리허설때 퍼포먼스를 줄이고 노래한 것을 녹음해서 본무대때 사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렇..
왼손은 거들 뿐. 원작을 몰라도 완전히 재미있는 "더 퍼스트 슬램덩크" . 극장에서 보세요. 두번 보세요. 원작 만화 슬램덩크는 일본에서는 1990년 , 한국에서는 1992년 연재되며 엄청난 인기를 끌었던 작품입니다. 1992년 당시 주간만화잡지로 "점프" 와 "소년챔프" 가 있었고 점프가 더 인기였는데 슬램덩크 연재로 소년챔프가 압도하게 되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오래전이어서 기억이 가물가물하지만... 소년챔프 연재 전에 해적판이 돌아다녔던 것으로 기억되네요. 비슷한 시기에 북두신권 ( 해적판에 따라 북두의 권 ) 해적판을 열심히 찾아보았던 기억도 있네요. 슬램덩크는 결승전까지 가지도 않고 끝나버려서 곧 후속작이 나올 것으로 기대했으나 결국 나오지 않았습니다. 일본 만화 역사상 인기 1위를 기록할만큼 인기작이었는데 중간에 어중간하게 끝나버린 것 같으니 원작자 사망설이 돌았고 그것을 사실로 받아 들이는 분위기..
듀오링고 다이아몬드리그 1위 달성. 유료결제 싸게 하는 방법 듀오링고 다이아몬드리그 1위 달성. 유료결제 싸게 하는 방법 영어공부 앱으로 유명한 듀오링고에서 제가 다이아몬드 리그 1위를 달성했습니다. 음하하하~ 다이아몬드 리그에서 1위를 하니까 보석 160개를 주네요. 끊임없이 학습동기를 유발해주는 듀오링고 듀오링고는 학습흥미 유발을 위해 랭킹시스템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각각의 리그는 30~50명으로 구성되고 그 중 학습진도 상위권 학습자는 상위리그로 올라가고, 열심히 하지 않으면 하위리그로 강등되는 시스템입니다. ( 흑요석 ,다이아몬드는 30명, 기타 50명 ) 다이아몬드 리그는 최상위 리그이기 때문에 그 위는 아무것도 없습니다. 다이아몬드 리그에서는 유지하거나 강등당하거나 둘 중 하나 밖에 없는 것이죠. 듀오링고 유료결제? 듀오링고를 무료로 이용하다 보면 몇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