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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치,사회,경제

현대하이넷,오션블루,HB-3000,차량용 영상기록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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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요일.

현대하이넷 이라면서 전화가 왔다.

요지는 " 차량용 영상기록장치를 완전무료로 달아준다 " 는...


그치만... 내가 누구냐.

확인 들어간다.

" 세금이나 뭐 그런것도 안내나요? "

그렇단다. 10원도 안낸단다.

홍보를 위해 체험단을 모집하는 거란다.

" 현대 뭐라구요?  홈페이지 있나요? " 하고 물어서 홈페이지를 찾아 들어갔다.


현대하이넷  http://www.hynet.co.kr/

떡하니 있다.


주민등록번호나 그런 정보를 물어보면 관둬야지 했는데 개인정보 물어보는게 하나도 없다.

일단 오케이.


토요일 설치기사가 방문한단다. 좋다.


그렇게 전화를 끊고나서 현대하이넷에 전화를 해봤다.

이러이러한 전화를 받았는데... 

" 판매는 오션블루에서 해서 잘...   오션블루 전화번호는... 1544-... "


오션블루에 전화했다.

흠... 자기네가 전화한거 맞단다.

일단, 확인완료.




토요일.

기사가 왔다.

무척이나 친절하다.

기기는 현대하이넷의 HB-3000  무척 탐나는 녀석이다.

설치를 위한 이야기를 하다가 기사가 갑자기 뒤통수를 친다.

" 핸드폰 요금이 얼마나 나오세요? "  


이 부분에서 몇마디 더 하고  이야기를 짧게 끊고 돌려보냈지만

요점인즉...

기기값을 자기네가 먼저 내주는데 통신요금으로 준다는거다.

080... 선불요금제를 써야 한다는거다.

세상에 공짜가 어디 있을까? 짐작했던바와 같아서 더 이상 이야기를 할 필요가 없었다.


080 선불요금제 사용해봐서 알지만, 

080 번호 눌러서 전화하는 불편을 감수해야 하고

내 통화요금보다 더 비싼 통화요금을 감수해야 한다는거다.

( 물론, 본인의 요금보다 더 비싼 통화요금이란건 내게만 국한된 이야기 일수는 있다. )


왜냐면 그냥 주면 법에 걸린단다. 그래서 일단은 내가 기계를 사고 그 대금을 다른 방법으로 내게 주겠다는거다.

다른 포스트들을 찾아보니 080 말고 다른 방법도 선택이 가능하다고 하는것 같다.


결과적으로 난!!!

전화통화 한 내용과 달리 " 공짜가 아니다 " 라고 판단했다.

내가 생각하는 공짜는 " 그냥 주는거다 "

근데, 이건 내 생각에는 " 그냥 주는게 아니다 "


전화로 이런 이야기 다 해줬다면 수고스럽게 기사분 오시라고 하지 않았을것을...

괜히 피차 시간만 낭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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