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후기

내돈내산] 레노버 x20 이어클립형 무선 이어폰 사용후기

반응형

가성비 이어폰의 대명사였던 QCY 시리즈를 능가하는 새로운 가성비 이어폰 강자 레노버의 thinkplus X20 이어클립형 블루투스 이어폰 사용기를 적어봅니다. 

 

 

 

요즘 이어클립형 블루투스 이어폰이 많이 보입니다. 

이어클립형은 기존 블루투스 이어폰 종류들과는 다른 새로운 유형입니다 

기존에는 #커널형(인이어형) #오픈형(개방형) #골전도형 정도로 분류되었습니다. 

 

1.커널형(인이어): 귀에 삽입하는 형태로, 주변 소음을 차단하여 음악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또 귀에 꼭 맞게 착용할 수 있어 안정감이 높습니다.

2.오픈형: 귓구멍에 걸치는 형태로, 커널형에 비해 주변 소음이 잘 들립니다. 또 귀에 부담이 적어 장시간 착용이 가능합니다.

3.골전도형: 뼈를 통해 소리를 전달하는 형태로, 귀를 막지 않아 주변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또 운동이나 운전 등 활동 중에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오픈형도 귓구멍을 막기는 하기 때문에 완전 오픈되는 구조는 아닌데 , 이어클립형은 귓구멍을 아예 막지 않는 구조입니다. 한마디로 말하자면 작은 스피커를 귓구멍 바로 앞에 위치시키는 방식이죠. ㅎㅎ

 

 

 

이어클립형 이어폰의 장단점은 

이어클립형 이어폰은 일반적인 이어폰과 달리 귀에 꽂지 않고 걸치는 형태로 착용하며, 귀 속에 삽입하지 않기 때문에 다음과 같은 장단점이 있습니다.

장점
1.주변소리도 함께 잘 들을 수 있어 주변 상황 인지 능력이 향상됩니다. 
2.귀에 부담이 적어 장시간 착용이 가능합니다.
3.운동이나 야외 활동 시에도 안정적으로 착용할 수 있습니다.

4. 커널형 이어폰 사용으로 인한 귓속 피부질환 발생 등의 우려가 없습니다. 

단점
1.소리가 귀에 직접 전달되지 않기 때문에 음질이 다소 떨어질 수 있습니다.
2.주변 소음이 큰 환경에서는 음악이나 음성이 잘 들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기존의 다른 이어폰들과는 구조과 완전히 다르죠. 

왼쪽 이어폰은 가성비 최강으로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는 레노버 thinkplus GM2 PRO 제품입니다. 

저는 요즘 위 두가지 모델을 상황에 따라 바꿔가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두 모델 모두 가성비는 최강인데요. 

음악감상, 통화등에 비중을 두려면 레노버 thinkplus GM2 PRO 를 추천하고 

활동성에 중점을 두고, 주변의 소리에도 신경을 써야 하다면 레노버 thinkplus X20 을 추천하겠습니다. 

 

완전히 내돈내산으로 내가 경험해본 후기를 적어보았습니다. 

 

 

 

내돈내산 진정한 가성비 무선 이어폰 Lenovo-GM2 PRO

저는 최근 몇년 줄곧 #QCY 의 #블루투스 #무선이어폰 을 사용했습니다. QCY 는 #가성비이어폰 으로 ...

blog.naver.com

 

 

 

내돈내산] 음질도 좋은 가성비 이어폰 후회없는 선택 갤럭시 버즈 FE 개봉기 사용후기

갤럭시 버즈 FE 이어폰 개봉기 및 사용 후기 가성비 좋다는 중국산 이어폰을 줄곧 써오다가 조금 더 음질이 좋은 이어폰을 써볼까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저는 그동안 QCY 시리즈 이어폰 3개 모델

candyboy.kr

 

 

 

 

내돈내산] Toocki 토끼 블루투스 5.3 USB 동글 어댑터

블루투스 기능이 없는 컴퓨터에 블루투스 기능을 만들어 주는 장치를 간단히 "블루투스 동글" 이라고 부릅니다. 블루투스 기능이 망가진 구닥다리 노트북에 동글을 꼽아서 무선 이어폰을 사용

candyboy.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