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네이트 블록에만 있는 독특한 기능. ‘차단하기’ 사용해보셨어요?

반응형

네이트 블독 자주 보시나요?

SK라는 대기업에서 운영하는, 그리고 네이트라는 대형포털에서 운영하는 모양새에 걸맞지 않게 연예전문 메타블로그로 완전히 자리를 잡은 듯(?) 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블독입니다.

 


   

블독을 자주 가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다른 메타블로그들에 비해 낚시 글이 유난히 많고, 호기심에 제목을 클릭해 보면 실상은 별 볼일 없는 글인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블독은 이러한 상황을 예상한듯 그 대안으로 "차단하기" 라는 독특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기능이 블독 초기부터 있었던 것인지는 잘 모르겠군요.

   

차단하기라… 어떻게 하는 것일까요?

   

   

바람나그네님을 차단한 것은 절대 아닙니다. 그냥 현재 네이트 최상단에 계신 이유로 ^^;;;


간단합니다.

위 그림처럼 해당 글의 필명을 클릭하면 조그마한 팝업창이 뜨는데 그 중에서 [차단하기] 를 누르시면 끝!!

그 후에는 해당 필명으로 작성된 블로그는 내가 보는 블독에는 노출되지 않게 되는 것입니다.

마음에 들지 않는 블로거가 있다면 [차단하기] 한방으로 다시는 보지 않게 되는 것이지요.

   

이 기능은 물론 충분하지는 않지만, 구독자 자신이 자신만의 메타블로그를 꾸밀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물론, 마음에 들게 하려면 사람에 따라서는 좀 많은 [차단하기] 를 이용해야 할지도 모르겠네요. ^^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정말로 아무 이야기나 올리는 채널]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