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무료 영어 단어 암기 프로그램 소개 - 똑똑이, 암기왕

반응형

영어공부에 대한 갈망은 늘 가슴속 한 구석에 품고 있습니다. 
아니, 갈망이라기 보다는 압박이죠. ㅡㅡ;

저 같이 끈기,인내심 부족한 공부와는 등지고 살아온 인생조차도 영어는 해야 한다는 스트레스는 늘 가지고 있거든요. 
최근에는 다른 이유보다도 자라고 있는 아이들의 학습에 도움을 주어야 한다는 생각과 또 한편으로는 나중에 아이들한테 무시당하지 말아야 한다는 스트레스가 한몫을 하고 있지요. 

그러던 중 영단어를 암기하도록 강요(?)하는 프로그램들을 알게되어 현재 사용하고 있답니다. 

제가 사용했고, 현재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 두가지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1. 똑똑이 http://softnsoft.com  -- 오늘 확인해보니 유료화되었네요. (09.10.01)

자세한 설명과 스크린샷을 포함시켜려 했으나 개발자 홈페이지에 설명이 잘 나와 있으니 pass !
위 주소를 찾아가시면 똑똑이 말고도 개발자의 여러 프로그램을 보실수 있고요. 
똑똑이만 보시려면 http://softnsoft.com/pg_ddokddoki.htm

똑똑이의 장점은 영어뿐 아니라 일어나 다른 언어도 가능하다는 것과 게시판에 올려져 있는 다양한 DB를 이용할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사전기능을 제공하고, 평가시험을 볼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이미 알고 있는 단어를 화면출력에 제외시킬수 있는 기능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2. 암기왕 http://blog.naver.com/hiperv

암기왕은 머니야머니야 님의 블로그에서 알게 되었는데요. 
똑똑이를 사용하다가 지워버리고 살다가 머니야님의 소개로 또 다시 새로운 마음으로 시도를 해보게 된 계기가 되었답니다. ㅎㅎ

사용법은 역시 http://blog.naver.com/hiperv/40059148834 암기왕블로그에서 직접 확인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암기왕은 상시로 화면에 떠있는 똑똑이와는 달리 정해진 시간 간격으로 화면에 나타나서 움직이기 때문에 익숙해져버리는 문제가 상당히 해결되더군요. 
역시 사전기능과 평가시험 기능 포함하고 있네요. 
또한, 이미 암기한 단어를 더 이상 보여주지 않도록 하는 기능이 있는데, 저로서는 좀 아쉬운것이 아는 단어라고 하더라도 최소 10회 이상은 노출이 된다는 것입니다. 
제 모니터에 방금 fund 라는 단어가 나왔네요. 이건 안나와도 되는데...ㅎㅎ



위 두가지 프로그램은 서로 장단점이 있습니다. 
개인에 따라 더 유용한 프로그램을 선별하여 사용하세요. 두가지를 모두 사용하시면 학습효과가 두배가 되려나? ㅎㅎ

하지만, 역시... 
공부는 스스로 노력해서 해야 하는겁니다. 
두가지 프로그램 모두 처음에는 열심히 하게 되지만, 조금 시간이 지나면 적응(?)해 버려서 새로운 단어가 나타나도 인식하지 못해버리는 사태가 벌어지더군요. ㅡ.ㅡ

파일은 첨부하지 않습니다. 개발자님들의 사이트에 가셔서 직접 받으시도록 하는게 개발자들에 대한 예의가 아닐까 하는 생각때문에요. ^^;;;


아무쪼록 저같은 잉맹(영어능력 부족자)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희망해봅니다.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