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헌혈 25회 , 50회 , 100회 유공패 ... 헌혈의집 헌혈카페 잘못된 유공상 수여 시스템

반응형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에서 운영하는  "헌혈의 집"

대한산업보건협회 한마음혈액원에서 운영하는 "헌혈카페"

 

헌혈에 관심이 없는 분들은 의아해 하실겁니다.  

"다 같은거 아니었어?"

"왜 달라?"  "뭐가 달라?"

 

원래는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에서 운영하는  "헌혈의 집"만 있었지만 ,  혈액수급 활성화를 위해 2002년 5월 보건복지부 승인을 받아 한마음혈액원이 설립되었다고 합니다.

한개 있던 기관을 하나 더 만들어서 두개를 만들어 놓으면 헌혈을 더 많이 하게 될것이다...   

물론, 경쟁관계가 있으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겠지요. ㅎㅎ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 누리집에서 확인한 헌혈기록

 

2023년 12월 10일 오늘 확인한 저의 헌혈기록입니다. 

나름 많이 했죠? ㅎㅎ 

 

 

이 메달은 적십자사에서 받은 30회 헌혈 기념 유공장(은장) 입니다.

 

 

반응형

요것은 대한적십자사에서 받은 50회 헌혈 기념 유공패 ( 금장 ) 입니다. 

받을 자격은 진작에 되었지만 미루고 있다가 최근에 받게 되었습니다. 

100회를 기념하는 명예장도 있지만 대한적십자사에서 제가 받을 수 있는 것은 여기까지입니다. 

 

저는 113회 헌혈을 했지만,  그중 헌혈의 집에서 27회 했고  나머지는 모두 헌혈카페에서 했는데

대한적십자사에서 저의 헌혈기록은 113회를 인정해주지만 ,  유공패는 금장까지만 주겠다고 합니다. 

공을 인정받고 싶으면 최소한 절반은 헌혈의집에서 헌혈을 해야 한다네요. 

 

한마음혈액원 헌헐카페에서도 헌혈 횟수에 따른 상장+기념품+유공패를 주는데  온전하게 헌혈카페에서 헌혈한 기록만 인정해줍니다. 

 

저의 총 헌혈횟수는 113회이고  적십자사에서 공으로 인정해주는 횟수는 헌헐의 집에서 헌혈한 27회의 2배수인 54회입니다. 

그리고 한마음혈액원에서 공으로 인정해주는 저의 헌혈횟수는 헌혈카페에서 헌혈한 86회입니다. 

 

이러한 것들이 최근 몇년동안 기준이 바뀌었는데요. 

 

한마음혈액원 헌혈 유공자 수여 기준

 

 

이렇게 바뀐 한마음혈액원의 기준은 저를 조금은 불쾌하게 만드네요. 

저는 한마음혈액원의 헌혈카페에서 86회 헌혈을 했지만  15,25,50,70회에 주는 유공패는 하나도 받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이제 나이가 들어 약 먹는 일이 잦아지고 있는데  어찌 어찌 헌혈카페 헌혈기록 100회를 채우지 못하면 저는 한마음혈액원의 유공패는 단 한개도 받아보지 못하게 되는 거죠. 

 

사실 뭔가 받겠다고 시작한 것은 아닙니다. 

처음 마음처럼  그저 누군가 한사람 살린다는 생각으로 저는 계속 헌혈을 할 겁니다. 

하지만, 그래도 좀 기분 나쁜 것은 어쩔 수 없네요. ㅎㅎ

까짓거 헌혈카페에서 100회 채우고 100회 유공패를 받겠다고 마음 먹었지만 나이먹고 병원 갈 일이 많아지니까 헌혈을 하고 싶어도 할 수 없는 날이 점점 많아지네요. 

 

100회 200회 계속 헌혈 할 수 있도록 건강관리 더 잘해야겠습니다. 

헌혈 할 수 있음에 감사하며 오늘도 화이팅입니다. 

 

 

 

내돈내산) 클럭 스트레칭 마사지기 VS 샤오미 REPOR 에어 스트레칭 매트 비교 추천

클럭 스트레칭 마사지기 VS 샤오미 REPOR 에어 스트레칭 매트 비교 추천 얼마전 지인이 아내에게 결혼기념일 선물로 무엇을 해줄까 고민을 하길래 이러저러한 이야기를 나누다가 허리가 안좋다는

candyboy.kr

 

 

내돈내산] 음질도 좋은 가성비 이어폰 후회없는 선택 갤럭시 버즈 FE 개봉기 사용후기

갤럭시 버즈 FE 이어폰 개봉기 및 사용 후기 가성비 좋다는 중국산 이어폰을 줄곧 써오다가 조금 더 음질이 좋은 이어폰을 써볼까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저는 그동안 QCY 시리즈 이어폰 3개 모델

candyboy.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