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MS WORD 2007 로 블로깅하기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 API 를 이용해서 블로깅 할수 있는 방법이 몇 가지 있습니다.

 

한번 살펴볼까요?

티스토리 환경설정 화면에 가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수 있습니다.

그림 1. 붙여넣은 그림의 word 의 기능으로 배경색을 바꾸어 보았습니다.

이 이미지는 파일을 첨부한 것이 아니고 이미지를 복사해서 붙여넣기를 한 것입니다. 블로그에 잘 올라가는지 확인!!

  -------------> 이미지를 크게 넣으면 이렇게 잘려 버리는군요.  쩝. 이건 아니다 싶습니다. 

지금은 그중 MS Word 2007 을 이용해서 블로깅을 하고 있구요.

사무실에는 MS Word 2003이 설치 되어 있기 때문에 최근 Live Writer 를 이용해서 블로깅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사실 MS Word 2007 도 지금 처음 써보고 있는데 유후~~~

적응하려면 조금 수고가 필요하겠군요. ^^

 

그림 2. 시험삼아 큰 이미지의 사이즈를 줄여서 붙여봅니다. 클릭시 확대되는지 확인!!!

    -------------> 역시 클릭 안됩니다. 블로그 모양새에 맞추어 작은 사진으로 넣고 자세히 보려면 클릭하는 큰 사진을 보여주도록 하는건 기대를 너무 많이 한듯 하네요. Live Writer 에서도 같은 현상이었던 것 같습니다. 


그림 3. 차트를 넣을수도 있군요. 역시 티스토리에는 어떤 모습으로 올라갈까요? ㅎㅎ

    ------------->  차트를 이용할수 있는 것은 매력적이네요. 엑셀로 데이터 대충 때려넣고 차트를 뿌려볼수 있다는건 이용가치가 높겠네요. 


일단 테스트는 요기까지만 해보겠습니다.

올려진 것을 확인해 본후 이후 블로깅을 Word 를 사용할지 결정 해야겠네요.

 

  ------------->

결론 : 포스팅 할 내용에 따라 BlogApi의 기능을 잘 이해하고 사용해야 할 듯 싶습니다. 

일단은 BlogApi 를 사용해서 포스팅 하려면 임시저장하고 티스토리에 접속해서 한번쯤은 손을 대주는 쎈스가 필요합니다. ^^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정말로 아무 이야기나 올리는 채널]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