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연예,OTT,영화

마시로와 예서의 걸그룹 메이딘 . 대표의 성추행으로 좌초위기. 앞으로 예측가능한 경우의 수는?

반응형

목차 

1. 마시로와 예서

2. 메이딘 대표 성추행 사건

 

 

 

 

 

나쁜 소식을 전하기 전에 팬심으로 마시로와 예서에 대한 소개 먼저 할게요. 

 

1. 마시로와 예서  

 

저는 과거 케플러의 멤버였고  현재는 메이딘 ( MADEIN ) 의 멤버인 예서와 마시로를 그냥 이유없이 좋아합니다. 

두사람 모두 예쁘지만 예뻐서 좋아하는건 아니고 솔직히 이유를 잘 모르겠습니다만 그냥 호감이 가고 잘되었으면 하는 마음이 갑니다. 

 

두사람은 한국인과 일본인이고 나이 차이도 여섯살이나 나지만 상당히 닮아 보입니다. 

왼쪽이 예서, 오른쪽이 마시로

 

이제 마시로는 25세, 예서는 19세 . 

마시로가 20대 중반이 되면서 어른스러워지다보니 둘의 외모적 닮음이 많이 사라지기는 하더군요. 

 

 

마시로는 메이딘의 다른 멤버 나고미와 함께 [ 일본자매 ] 라는 유튜브 계정을 운영하고 있기도 합니다. 

( 물론, 회사에서 운영하는 것이겠죠. ) 

 

https://www.youtube.com/@일본자매

 

 

마시로에게는 놀라운 자격증이 하나 있는데요. 

 

 

TOPIK 한국어능력 자격증  무려 6급 자격증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국어 능력 자격증은 1급 ~ 6급 이 있고 그중 가장 높은 등급이 6급입니다. 

자격증을 따기 위해 공부한 것도 아니고 , 그저 자신의 한국어 능력을 확인하고 싶어서 시험을 봤었다네요. 

대단하죠. 

 


 

예서는 굉장한 이력의 소유자입니다. 

2005년 생인 예서는 2010년에 아역배우로 데뷔를 하고  2021년까지 약 20여편의 드라마와 영화에서 조연과 단역을 연기했습니다.

 

예서는 걸그룹으로는 4번이나 데뷔를 합니다. 

그만큼 무대에 대한 열정과 욕심이 강하다고 생각해야겠죠. 

 

2014년 프리티지 

2019년 버스터즈 

2021년 케플러

2024년 메이딘

 

케플러 활동으로 꿈이 진짜 현실이 되어가고 ,  회사의 결정으로 케플러를 탈퇴하고 메이딘에 합류하면서 점차 메이딘의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는 상황이었는데 ...   대형 사고가 터졌습니다. ㅠㅠ 

 

 

 

2. 메이딘 대표 성추행 사건

사건의 전말은 이렇습니다. 

 

◈ 양쪽이 모두 인정하는 밝혀진 사실! 

메이딘의 멤버중 한명 ( 가은으로 추정 ) 이 개인적으로 남자친구를 숙소에 불러들였다가 대표에게 들킴

( 현재 대표이사는 박준상 ,  본 사건에서 대표로 지목되는 사람은 설립자이자 총괄프로듀서  디지털마스터(DM) 이라는 예명을 사용하는 이용학으로 추정 )

 

아래는 양쪽의 주장.  

 

 

◈ 멤버 측 주장 

 

 

남자친구를 들켰던 멤버가 대표에게 이번 활동을 끝으로 팀을 탈퇴할 수 있게 해달라고 부탁했고,  대표는 대신 일일여자친구가 되어 달라면서 성추행했다고 주장합니다. 

 

 

 

◈ 대표 측 주장

 

대표는 해당 멤버가 용서를 구하며 일일여자친구가 되어주겠다고 제안했고 성추행등의 행위는 없었다고 주장합니다. 

 

 

 

이후... 

 

 

대표는 메이딘 멤버들의 부모들과  "대표 자리에서 물러나고 , 멤버들과 접촉하지 않겠다" 고 약속을 했다는데요. 

 

 

 

 

공연 현장에서 계속 멤버들의 공연을 지켜보다가 부모들이 약속위반을 따지니까  공연장 밖으로 나가는 일도 있었고 

 

 

 

해외 활동을 위한 비행기에 함께 탑승해서 피해 멤버 옆자리에 앉았다고 합니다. 

이런 행동은 성추행 사실을 인정하고 말고의 문제를 떠나서 부모들과 한 약속도 지키지 않는 모습입니다. 

 

 

게다가 과거 한 멤버의 말이 회자되고 있는데요.

2023년 10월의 유튜브 영상을 보면 

 

 

 

대표에게 원하는 것을 말하라는 진행자의 요구에  미유 ( 당시 라임라잇 멤버, 현 메이딘 멤버 ) 의  바람은 " 고백을 많이 안 했으면 좋겠다 " 였습니다. 

물론, 대표가 좋은 의미로 하는 표현 일 수도 있겠지만...   당사자가 저런 반응을 보인다는 것은 어떤 의미로도 긍정적으로 봐줄 수 없는 상황이죠. 

 

 

이제 이 사건은 메이딘의 계약해지로 확대될만한 사건이 되었습니다. 

143엔터테인먼트 소속 연예인은 메이딘과 아이콘 ( IKON ) 두 팀 뿐입니다. 

아이콘은 YG 의 보이그룹이었다가 계약 종료후  143으로 이적했고 , 현재는 군 입대에 의한 공백기 중이니 활동중인 팀은 메이딘 뿐이고 현 상황에서 메이딘이 정상적인 활동을 하기는 어려우니 사실상 간판만 달고 있는 셈이 됩니다.

 

앞으로 예상 가능한 경우의 수는 다음과 같다고 생각합니다.  

A 대표 퇴진.  재정비 후 활동 재개 

B 팀 해체 . 각 멤버 계약 종료 

C 팀이 통째로 다른 기획사로 이적 

 

대표와 회사 입장에서는  A 가 가장 무난한 방법이겠지만,  이미 일이 너무 커져버렸기에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B 는 회사입장에서 매우 큰 손실이 됩니다.  투자한 돈을 회수 할 방법은 없고 회사이미지는 망가져버린 상황! 

C 는 143엔터가 메이딘을 통째로 다른 기획사에 매각 혹은 양도 하는 것인데  회사입장에서 가장 손실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일 것입니다.   다른 기획사 입장에서는 신인을 키우는데 필요한 막대한 비용과 시간을 절감할 수 있으니 메이딘은 매우 매력적인 상품인 셈이 됩니다. 

 

아이돌 그룹이 통째로 회사를 옮기는 경우는 흔하지 않지만 최근 미미로즈 의 경우가 있습니다. 

걸그룹 미미로즈는 임창정의 예스아이엠엔터테인먼트 소속의 걸그룹이었으나  ,  임창정이 주가조작사건에 연루되어 수사를 받게 되면서 활동이 어려워지자 POKET7엔터테인먼트로 이적하여 활동을 재개하였죠. 

 

 

아무쪼록...  마시로와 예서를 비롯한 메이딘의 어린 친구들이 꿈을 이룰 기회를 놓치지 않고 다시 날개짓 할 수 있기를 응원합니다. 

 

 


 

 

 

아래는 이러한 내용을 보도한 JTBC 사건반장의 유튜브 영상입니다.  

제보자는 멤버의 부모들 중 한명이라고 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