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

내비게이션 앱 티맵을 사용해야 하는 이유. 티맵 운전점수로 보험료 할인 받기

반응형

 

저는 평소 내비게이션 앱으로 티맵 Tmap 을 주로 사용하고 있는데 처음으로 티맵 운전점수 할인을 받게 되어서 이 유익한 내용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이제 자동차에 달려있는 내비게이션은 후방카메라 용도일 뿐이고 , 내비게이션이 필요할 때면 스마트폰 앱을 실행하는 것이 너무도 자연스러운 세상입니다. 

내비게이션 앱은 약 7~8종 정도가 있는듯 하지만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것은  Tmap (이하 티맵) 과 네이버지도 정도입니다. 

사실은 티맵 천하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나무위키에 따르면 티맵의 시장 점유율은 75%라고 하니 2위 3위를 구분 하는 것이 의미가 없을 정도입니다. 

 

그런 와중에도 누군가는 네이버지도가 더 좋고,  누군가는 카카오지도가 더 좋다고 말하지만 

그럼에도 티맵을 써야 하는 또 하나의 커다란 이유가 있는데 그것은 바로 운전점수 입니다. 

 

☆ 운전점수 ☆

 티맵에는 운전점수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그것을 눌러보면 다음의 화면이 열리는데요. 

 

 

01

나의 운전 스타일을 분석해서 점수를 매기는 것입니다. 

100점 만점이고 평균은 65점이라고 하는데 저의 점수는 70점입니다. 

70점은 상당히 낮은 점수인것 같고,  반성하고 있으니 앞으로는 쭉쭉 점수가 올라갈거니까 너무 욕하지 말아주세요. ㅠㅠ 

티맵이 교통법규위반을 확인할 방법은 없으니  점수가 낮다면 그것은 거의 무조건 과속 탓일겁니다. 

 

자신의 정보를 제대로 등록하면 

우리동네에서 내가 몇등인지,  나와 같은 차종 운전자중 몇등인지도 보여줍니다. 

 

01

반응형

 

 

그런데 더 중요한 것은 !!! 

상당수의 자동차보험사들이 티맵 운전점수를 기준으로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012

 

저는 캐롯퍼마일 자동차보험을 이용중인데  9%나 할인이 되더군요. 

보험을 갱신할때 조회하니 할인이 되는 점수는 70점인데  제 운전점수는 69점이었습니다.  ( 나는 쓰레기인가... ㅠㅠ ) 

그런데 딱 하루 신경써서 운전하니까 70점이 되네요.  아마 69.999  였나봅니다.  ㅎㅎ

계약을 수정해서 할인혜택을 받았습니다.  ^^v

 

제 인생모토중 하나가 남들에게 피해주지 말자여서 절대 난폭운전 하지 않지만,  뚫린 직선도로에서 과속을 하는 경향이 있어서 점수가 낮은 듯 합니다만...   이 기회에 반성하고 운전습관도 개선해서 안전운전자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내년 자동차보험 갱신할 때도 티맵 운전점수 할인을 받아야 하고,  안전운전에도 더 신경을 쓸 생각이니까 앞으로도 티맵을 사용 할 수 밖에 없겠습니다.ㅎㅎ

 

여러분도 티맵 운전점수 확인하시고 , 

안전운전 하시고, 보험료 할인도 받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