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 해지/가입하며 알아버린 불편한 사실들

반응형

지난 금요일 사용하던 LG의 XPEED 인터넷 서비스를 사용하다가  SK 브로드밴드로 인터넷 서비스 업체를 바꾸었습니다.
인터넷을 바꾸면서 어느 회사를 이용할까 고심하다가 현금 많이 주는(^^) SK 를 선택했습니다.

그런데 XPEED 를 해지하고 SK로 옮기면서 몇가지 불편한 혹은 귀찮은 몇가지 사실을 알게 되었네요.


1. SK에서 인터넷서비스를 판매하는 회사는 두 곳이다.


SK에 인터넷 가입을 한 후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하려고 SK브로드밴드 홈페이지를 찾았습니다.
하지만, 가입을 할 수가 없더군요.
저는 서비스 이용자가 아니랍니다.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보니 제가 가입한 것은 SK브로드밴드가 아니고, T월드 라네요.
SK 에서 인터넷서비스를 판매하는 회사가 두 곳인데 그 중 제가 가입한 회사는 T월드이기 때문에 T월드 홈페이지에 가입해야 온라인 서비스들을 받을 수 있답니다.

 

2. T월드는 불친절하다.
앞서의 과정을 거쳐서 T월드에 가입했습니다만 저는 정회원이 될 수가 없더군요.
정회원이 되려면 인증을 거쳐야 하는데 SK텔레콤 핸드폰이 없으면 인증을 받을 수가 없네요.
사실, 저는 제 이름으로 된 핸드폰이 없습니다.
지금도 아내의 명의로 된 KT폰을 사용하고 있거든요.
결국 아직 준회원... 온라인서비스는 받을 수 없습니다.
" 난 정회원이 될 수 없나요? "  라는 상담메일을 보내 놓았지요. ㅡㅡ;




3. LG의 서비스 해지 절차. 뭔가 구릿하다.

LG 에서는 인터넷과 인터넷전화 두가지 서비스를 받고 있었습니다.
전화는 SK에 번호이동을 요청하고 인터넷은 해지를 요청했지요.
LG로 부터 지난 금요일 번호이동이 완료되어 인터넷전화 서비스가 해지되었다는 문자메세지를 받았습니다만, 인터넷이 해지되었다는 확인을 할 수가 없더군요.
그래서 오늘 고객센터에 문의를 했다가 이상한 답변을 들었습니다.

상담원    : "번호 이동 중이어서 해지가 지연되었습니다. 오늘 해지신청을 다시 해드릴께요. "
캔디보이 : "전화와 인터넷은 서로 다른 서비스인데 전화번호 이동때문에 인터넷 해지가 안되었다구요? "
상담원    : "(답답하다는 투로) 예. 그렇습니다. 그러니 지금 해지신청을 다시 해드린다구요. "

잠시 후 오늘 날자로 인터넷이 해지되었다는 문자 메시지가 날아왔습니다.
뭔가 구릿하지 않습니까?

참지 못하고 LG의 고객센터에 문의메일을 날립니다.
" 지난 금요일에 해지신청한 인터넷 서비스가 오늘 해지되었다고 연락이 왔습니다. 제가 그사이 3일치의 요금을 더 내는 것은 아니겠지요? "
답변을 기다려 보겠지만 역시 뭔가 구릿합니다.



4. 납부책임자 ? 책임만 있고 권리는 없다?

납부책임자 라는 말을 들어보셨나요?
저는 가입자, 요금납부자 정도는 들어보았는데 "납부 책임자"라는 용어는 이번에 처음 들었네요.
제가 사용하던 인터넷이 어머니 명의로 되어 있고 제가 요금을 내고 있었거든요.
제가 전화를 해서 인터넷 해지를 요청했더니 가입자 본인과 통화를 해야 한다네요.
요금을 내고 있는 납부책임자가 해지하겠다고 하면 해지해주면 안되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사실은 가입자, 실사용자 보다도 요금을 내는 "납부책임자" 가 가장 목소리를 낼 수 있어야 정상이지 않을까 싶습니다만 "납부책임자"는 요금을 납부할 의무만 있나 봅니다.


그래서 사소한 시비를 걸어보았습니다.
" 납부책임자 안할래요. "
즉, 납부책임자의 권리는 무엇인가 싶어서 요금을 더이상 내지 않겠다는 의사표시를 해보았지요.
돌아온 대답은 "안된다" 였습니다.
" 내가 사용하지도 않는 인터넷 요금. 이제부터는 내기 싫다는데 안된다는 건가요? " 라고 다시 물어보았습니다만 "안됩니다"  라는 대답을 한번 더 들었을 뿐이지요. ㅡㅡ;
납부책임자를 변경하는 것은 가입자만 할 수 있다네요.
만일, 가입자와 납부책임자가 대판 싸워서 납부책임자가 요금 납부를 해주기 싫어졌다고 하더라도 방법이 없다는 말입니다.

이것은 그저 해지를 최대한 불편하게 만들고자 하는 의도로 밖에 생각되어 지지 않네요.
이런 생각이 드는 것은 저 혼자 만인건가요?



이러한 것들 말고도 사실 불편한 것들은 더 있습니다만, 오늘은 이 정도만 하지요.
뭔가 좋은 것들도 있지 않겠습니까? ^_^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정말로 아무 이야기나 올리는 채널]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 추천한방으로 글쓰는 재미를 안겨주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