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특별한 재주 없이 블로그 키우는 방법. 한달만에 랭킹 급등한 내 블로그

반응형

어리버리한 내 블로그가 한달만에 랭킹 급상승하게 된 특별할 것 없는 노하우를 공개합니다. 

 

저는 네이버와 티스토리에 각각 하나씩 블로그를 운영중입니다. 

애드포스트와 제휴광고를 통해서 나름 짭짤한 용돈을 벌어주는 네이버 블로그는 유지를 하면서 , 별볼일 없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조금 더 신경써서 키워야 겠다는 마음을 먹었습니다. 

 

 

약 5주전 2024년 3월 19일에 두 블로그의 순위를 공개한 글을 적었지요. 

아래 링크가 그 글인데 , 저건 안보셔도 됩니다. ㅎㅎ 

 

내 블로그 순위 알아보기. 블로그차트 슈퍼맴버스

내 블로그는 과연 잘 되어 가고 있는 걸까? 내 블로그는 전체 블로그 중 몇위일까? 블로그를 하다보면 이런 궁금증이 생깁니다. 예전에 티스토리가 잘 나가던 시절 2009년에 바로 이 블로그가 top 2

candyboy.kr

 

 

오늘 문득 생각이 나서 다시 랭킹을 확인해 보았는데 결과를 보며 깜짝 놀랐습니다. 

일단, 3월 19일의 블로그 랭킹은 

 

2024년 3월 티스토리 블로그 블로그차트 순위 :  387,564 위 / GOOD BLOGGER 

 

2024년 3월 네이버 블로그 블로그차트 순위 :  16,688 위  / HIGH CLASS 

 


 

2024년 4월 티스토리 블로그 블로그차트 순위 :  9,846 위 / HIGH CLASS

 

 

2024년 4월 네이버 블로그 블로그차트 순위 :  20,197 위 / HIGH CLASS

반응형

 

 

정리해보자면 , 

네이버 블로그는 16,688 위 ==>  20,197 위  조금 하락했습니다만 

티스토리 블로그는 387,564 위 ==> 9,846 위  대박 급등을 하였습니다. 

상대적으로 비실대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키워야겠다고 마음을 먹었었기 때문에 매우 만족스러운 결과입니다. 

 

네이버 블로그 순위가 좀 떨어진 것이 아쉽지만 조금 더 안쪽을 보면 딱히 아쉬울 것도 없습니다. 

아래는 네이버 블로그의 순위 변화입니다. 

네이버 블로그 추이 - 블로그차트 제공

 

네이버 블로그의 순위가 딱히 떨어졌다기 보다는 작년 11월 이후로 2만등 근처에서 놀고 있다가 3월에 좀 튀어 올랐던 것이었습니다 

 

반면, 티스토리 블로그의 추이를 볼까요? 

 

티스토리 블로그 추이 - 블로그차타 제공

 

이것은 딱 봐도 상승추세라는 것이 보이지요? 

 

즉,  네이버 블로그는 현상유지를 하면서 티스토리 블로그는 순위가 급등한것입니다. 

슈퍼맴버스 앱에서 제공하는 순위를 보면 네이버 블로그의 순위도 오히려  13,076위에서  11,352위로 올랐습니다. 

 

01

 

 


그러면 나의 티스토리 블로그 순위가 급상승하게 된 이유는 무엇일까요? 

 

이유는 단 한가지!   이전 보다 더 자주 글을 쓴다 입니다. 

이것은 너무 당연하고 뻔한 답입니다. 

블로그를 키우고 싶다면 1일 1포스팅을 해야 한다는 것은 거의 상식이라고 할 수 있죠. 

저는 1일 1포스팅은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억지로 글을 쓰는 것은 안되더라구요.  ㅎㅎ

하지만 최근에는 시간이 있을때 글을 연속으로 씁니다. 

 

가능하면 한가지 주제를 정해놓고 그 주제에 맞게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냥 좋은게 아니고 ,  아주아주아주 좋습니다. 

하지만, 한가지 주제로  꾸준하게 글을 쓰려면 그만큼 전문적인 지식이 있어야 가능하더군요. 

이것은 노력으로 쉽게 해결되지 않는 부분입니다. 

 

하지만 일단 1만등 안쪽으로 들어가는 것을 목표로 삼는다면 글의 주제는 상관없습니다. 

그저 꾸준히 많은 글을 작성해서 내 블로그를 채워나가면 됩니다. 

 

블로그는 의도한 어느 한순간에 성장하지 않습니다. 

꾸준하게 양질의 글들을 채워나가다 어느날 문득 돌아보면 하늘을 찌를듯 솟아 오른 내 블로그를 보게 될 것입니다. 

 

저는 이제 1차 목표를 달성했기 때문에 조금 더 적극적인 "블로그로 돈벌기" 를 시작해 볼까 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