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연예,OTT,영화

3월25월 데뷔하는 하이브 신인 걸그룹 아일릿 ILLIT . 하이브 걸그룹은 모두 5인조.

반응형

오디션의 형식으로 데뷔조를 추려낸 하이브레이블 빌리프랩의 아일릿 ILLIT 이 2024년 3월 25일에 데뷔하고  

SBS 오디션 프로그램 유니버스티켓을 통해서 선발된 8인으로 구성된 유니스 UNIS 가 2024년 3월 27일 데뷔합니다. 

 

 

유니버스 티켓은 공중파에서 방송을 하긴 했지만,  그래도 하이브의 신인 걸그룹 아일릿이 더 관심을 받을 수 밖에 없습니다. 

유니스의 데뷔 관련 글은 아래 링크를 읽어주세요. 

 

UNIVERSE TICKET UNIS DEBUT 2024.03.27 유니버스티켓 유니스 데뷔

오디션의 형식으로 데뷔조를 추려낸 하이브레이블 빌리프랩의 아일릿 ILLIT 이 2024년 3월 25일에 데뷔하고 SBS 오디션 프로그램 유니버스티켓을 통해서 선발된 8인으로 구성된 유니스 UNIS 가 2024년

candyboy.kr

 

 

 

아일릿 ILLIT 은 JTBC 에서 방송한 오디션 프로그램  R U NEXT 를 통해서 결성되었습니다.

 

 

 

R U NEXT 는 오디션 프로그램이지만  프로듀스101 같은 오디션 프로그램들과는 본질적인 차이가 있습니다. 

참가자가 전원 하이브의 연습생이고 , 최종 선발되는 데뷔조는 하이브 산하레이블 빌리프랩 소속으로 데뷔하는 것이기 때문에 월말평가를 규모를 키운 내부오디션을 방송을 통해서 진행한 것이라 생각하면 됩니다. 

이러한 방식은 JYP 에서 트와이스를 선발할때 식스틴이라는 이름으로 프로그램을 방송하면서 처음 시도된 형태인데  데뷔 이전에 인지도를 높이고 팬덤을 형성할 수 있는 마케팅을 진행하는 셈입니다. 

소속사 빌리프랩은 이전에도 유사한 형식의 I-LAND 라는 오디션 프로그램을 통해서 앤하이픈 ENHYPEN 을 선발하여 데뷔시켰습니다.  

빌리프랩 소속 연예인은 앤하이픈 멤버들 뿐이었고 , 이제 아일릿의 멤버들이 데뷔와 함께 추가될 예정입니다. 

 

 

반응형

 

 

하이브의 걸그룹은 모두 5인조

아일릿은 5명입니다. 

6명을 선발했는데  그중 영서가 탈퇴하면서 5명이 되었습니다. 

뉴진스는 뉴진스는 원래 5명이었고

르세라핌은 6명으로 데뷔하였으나 김가람이 학폭논란으로 제외되어서 5으로 재편되었습니다. 

결과적으로 하이브의 걸그룹은 모두 5명입니다. 

 

 

 

하이브의 수뇌부는 머리가 복잡합니다. 

-. 르세라핌 소스뮤직, 뉴진스 ADOR , 아일릿 빌리프랩. 소속사는 모두 다르지만 사람들에게는 그냥 하이브 걸그룹

-. 하이브 걸그룹은 모두 5명

-. 데뷔시기도 비슷  

차별화해야 하는데 이러면 어렵습니다. 

 

하이브는 르세라핌을 22년 5월에 6인으로 데뷔 시켰습니다.   

그리고 뉴진스를 22년 7월에 5명으로 데뷔 시켰지요. 

계획대로 잘 진행되었다면 아일릿은 7명으로 뽑았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 하이브 산하레이블 플레디스의 프로미스나인은 8인 ) 

하지만 르세라핌이 5인조가 되어 버렸는데  아일릿마저도 5인조가 되어 버렸습니다. 

 

 

 

 

 

 

아이돌 가수를 잘 하는 사람들에게는 별 의미가 없겠지만 

동양인의 얼굴도 잘 구분 못하는 글로벌 팬들을 생각하면 각 그룹은 음악적인 요소 뿐 아니라 모든 면에서 차별화 되어야 합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공개적으로 방송을 통해 진행한 오디션 프로그램의 결과를 뒤집고 새로운 멤버를 투입하는 것은 위험부담이 너무 큽니다. 

어쩔수 없으니 다른 부분들에서 차별점을 더욱 강화 하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 

 

 

 

 

하이브는 뉴진스 , 르세라핌을 다른 걸그룹들과 완전히 차별화 하는데 성공하고 있습니다. 

뉴진스와 르세라핌은 음악과 퍼포먼스 모든 면에서 기존의 어떤 걸그룹과도 비슷하지 않으면서도 너무나 매력적으로 성공하였습니다.  

이제 아일릿을 또 얼마나 다르게, 얼마나 매력적으로 데뷔 시킬지 너무도 궁금합니다. 

 

 

반응형